실무에서 두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각 프로젝트가 환경이 다를 수 있습니다.

저도 기존에 작업하던 프로젝트 말고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.

그래서 Maven의 라이브러리 들이 충돌 되지 않도록 각 프로젝트(워크스페이스) repository를 다르게 설정 하였습니다.


아래 과정은 기존 default 경로(c:/user/.m2/repository)가 아닌 자신이 원하는 경로에 maven을 설정하는 내용 입니다.



1. 설치된 Maven 폴더->config-> setting.xml 파일을 열어줍니다.

그리고 중간쯤에 있는 <localRepository> 부분의 주석을 그위로 이동한 뒤, 원하는 경로명을 입력 해줍니다.








2. 프로젝트가 아닌 워크스페이스의 Preferences -> Maven -> Installations 에서 Add버튼 클릭

(자료.1) 아래 (자료.2) 처럼 위에서 수정하신 setting.xml 이 존재하는 경로를 등록 해줍니다.

setting.xml 수정하신 경로는 maven 설치 경로와 똑같습니다.


(자료.1)



(자료.2)






3. 마지막으로  Preferences -> Maven -> User Settings 항목에서 User Settings 부분에 

모든 과정을 마친 setting.xml 를 등록 해줍니다. 그러면 그 아래 항목인 Local Repository 에 

입력한 로컬 경로가 자동으로 표시 됩니다.




+ Recent posts